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구글에드워즈 이용하기(1) : 선불결제(LGU+ 수동결제) 부가가치세 폭격

반응형


구글 에드워즈(Goole Adwords)에 직접 광고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대행사를 통해서가 아닌 직접 하는 만큼 그 과정에서 생기는 시행착오와 경험들을 블로그에다 공유해놓으려고 합니다. 전문적이지도 않고 정리가 되어있는 것도 아니고 현재진형형인 기록입니다. 





구글 에드워즈에 넣으려고 하는 광고는 유튜브광고입니다. 그 중에서도 인스트림광고(건너뛰기광고)입니다.

유튜브를 자주 하는 입장에서 이 광고의 효과가 좋은 것 같아서요.


많은 결제수단들 중에서 가상계좌를 이용한 무통장입금을 이용했습니다. 금액은 초기 테스트 차원에서 10만원!!



선불하는 게 낫겠지라고 생각하고 그냥 무턱대고 무통장입금했는데요!! 

부가가치세를 몰랐습니다. 에드워즈 고객센터에 안내사항이 있긴 하지만, 에드워즈 첫 이용자들이 꼼꼼하게 확인하긴 힘들죠.


무통장 입금을 하게 되면 일단.

1. 예상 광고비의 10%가 VAT(부가가치세)로 차감

2. 당월 발생한 광고비에서 매월 VAT 추가 납부


부가가치세를 두번 떼간다는 건데, 입금하면 떼이고 광고집행하면 떼인다는 말 같아요. 헐



10만원을 입금하니까 다음날 생긴 마이너스 금액. 헐

입금을 하니 마이너스가 생기는 마법같은 에드워즈의 세계입니다.

계좌이체는 24시간에서 48시간 이내 확인하고 반영한다고 하더라고요.

입금해고 최대 2일이 걸리는 거죠. (급한 광고라면 스케쥴 조정 잘하셔야 할듯)


아직 입금내역은 반영은 안됐지만, 부가가치세가 먼저 반영된 거 같아요!!!!! 하하하하하



가상계좌서비스(무통장입금)으로 에드워즈를 사용하게 되면 실제로 사용가능한 광고금액은 예상금액보다 훨씬 작아질듯합니다.

테수뜨 차원에서 10만원이어서 다행이지만, 초반부터 광고비를 많이 하고 어리버리하고 있었으면 큰일날 뻔했네요.


입금액도 반영되고 광고도 집행하면서 다음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