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대전 운전면허 적성검사 하기!! 산내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고고

반응형



운전면허를 따고 7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세월 참 빠르네요ㅠ 어느새 일곱살이나 더 먹었네요ㅠ


그렇습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하러 갔습니다.

2011년 12월 8일 이전 면허 취득자는 7년의 유효기간, 2011년 12월 9일 이후 1종 면허는 10년의 유효기간입니다. 


운전면허 적성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대전지역에서는 대별동에 있는 대전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셔야 합니다.

(대전광역시 동구 산서로1660번길 64 충남기동대 / (지번) 대전광역시 동구 대별동 364-2) 



가기 전에 인터넷 예약을 필수입니다! 안하시고 가시면 대기시간 폭탄 맞을 수가 있습니다.

이글을 보고 계시다면 인터넷 검색이 가능하시잖아요. 그러면 꼭꼭꼭 예약하시고 가세요!!

예약하면 10분, 안하면 2시간 이상입니다 ㅎㄷㄷ



예약하는 사이트는 이 곳입니다!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 사이트 https://dls.koroad.or.kr/


공인인증서를 갖고 로그인하신 다음에 '1종보통 적성검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시간을 예약하시면 됩니다!

토요일도 됩니다! 매주 토요일은 아니었던 것 같고 특정 토요일은 예약이 됐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갑니다. 꼬옥 예약을 하고 가야 합니다.


준비물은 기존 운전면허증과 사진입니다.

사진은 최근 2년 이내 건강검진을 받았다면 1매, 안 받았다면 2매 필요합니다.

최근 2년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검진을 받았다면, 신체검사 단계가 생략되고 바로 면허증을 갱신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체검사에 쓰일 증명사진 1매가 없어도 됩니다.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시면 면허증 발급해주는 사무실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가시고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1. 신청서 작성


2. 신청서/사진 1매 제출

(사진은 신청서에 붙여서 냅니다)


3. 면허증 재발급

면허증 발급 수수료 12500원



총 소요시간 10분 정도였습니다.


저는 거의 들어오자마자 재발급 받고 나갔는데 예약 안하신 분들은 엄청 대기하시더라구요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의 메시지는 적성검사는 꼭 예약하고 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