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도심속 녹지공간 서울 선정릉(강남 산책하기 좋은 곳)

반응형


선정릉에 다녀왔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에 있는 조선시대 선릉과 전릉을 합한 능호입니다. 선릉과 전릉, 선릉정릉, 선정릉, 삼릉공원이라고 불리네요.

선릉은 성종과 제2계비 정현왕후의 능, 정릉은 성종의 아들(차남)인 중종의 능 정릉(靖陵)이 있다. 이 둘을 합쳐 선정릉(宣靖陵)이라고 합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 곳에 가게 된 이유는 서울에 잠깐 들릴 일 있었고, 고속터미널 근처에 이런 명소가 있어서 잠깐 들려보았답니다.

고속터미널에서 지하철역 2,3개 정도만 가면 됐었고, 택시 타고 오천원 안나오는 정도의 거리입니다. 


선정릉 입장료가 있습니다.

천원!




이런 안내판이 계속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딘지 알고 봐야죠!!


아래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위 동영상은 삼릉공원에서 녹음한 새소리들입니다.

이런 자연소리를 들으면서 산책하고 문화재도 볼 수 있는 가능한 공간입니다.

위 새소리 들으면서 실제로 선정릉에 와있는 것처럼 사진들을 감상하시면 더 좋습니다 :)






사진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화재를 보기보다는 공원 산책에 더 적합한 곳입니다. 

일단 산책하기 꽤 좋습니다. 

천천히 한바퀴 돌아서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앉아서 쉬고 새소리 들으고 꽃들도 보고요.

조깅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조깅보다는 가벼운 산책하며 도심 속에서 새소리 듣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답답한 서울 빌딩 숲속에서 훌쩍 빨리 서울을 벗어나고 싶은 생각이 드신다면, 여기 추천해드립니다.

너무 쌩뚱맞을 정도로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자마자 녹지 공간이 펼쳐져서 서울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선정릉을 나오자마자 아 서울이었구나라고 다시 느꼈습니다.


산책하기 좋은 곳! 선정릉이었습니다.

 


선정릉 이용안내(선정릉 이용시 알아두면 좋은 TIP) 

1. 선정릉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100길 1 (삼성동)

2. 무료관람 : 만 65세 이상 국민(신분증 지참) /한복을 착용한 자 /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3. 주차요금 : 10분당 600원

4.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 : 반려동물 출입금지(장애인 보조견은 예외)

반응형